유산균 한제품만 꾸준히 먹는게 좋을까, 계속 주기적으로 바꿔주는게 좋을까

화장품도 그렇고 다른 약들도 그렇고, 그리고 유산균도 그렇고
한제품만 먹이는 건 별로니 6개월 혹은 1년 주기로 다른 회사 제품을 바꿔주어야 한다는 얘기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tv에서도 많이 그러기도 하죠.
난 그래도 고심끝에 좋은 제품 어렵게 선택했는데 이걸 6개월 혹은 1년마다 바꾸는게 좋다니 저거 점유율 떨어지는 회사 돈 받고 하는 얘기 아냐? 라고 한번쯤 의뭉나기도 하셨을 법한대요, 실제로 돈을 받고 그런 얘기들이 생산된 것일 뿐인지, 아니면 진짜로 그런지는 사실 우리가 알기는 어려워요.

yogurt

아는 유일한 방법은 결국 주기적으로 실제로 바꿔보기도 하고 그냥 한 제품 꾸준히 사용해 보기도 하는 등 다른 모든 일이 그렇듯이 실제로 경험해 보는 수 밖엔 없습니다. 사실 제품을 6개월 혹은 1년 주기로 꾸준히 바꿔주어야 한다는 말, 비단 건강보조식품이나 화장품 들 뿐만 아니라 먹는 것도 너무 한가지만 먹으면 안좋다는 건 상식이니까 어느 정도 아예 허황된 소린 아닌 것 같구요.

yogurt2

그렇다면 실제로 경험해 볼 시간적 여유도 없고, 거기다 시간 쓰기도 싫고, 더이상 이 문제로 고민하기도 싫은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예전처럼 요거트로 유산균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돌아가야할까요? 그럴 수도 없고….제 생각엔 그냥 더 괜찮은 것 같은 제품이 있으면 그때마다 바꿔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잘 듣는 제품 있는데 바꿀 필요까진 없겠구요.

yogur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