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차티드4 pc 버전 발매 가능성은 사실상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언차티드4는 소니가 소유하고 있는 게임 프랜차이즈인데, pc로 낸다는 것은 윈도우 플랫폼으로 낸다는 얘기거든요. 맥과 리눅스로만 내는 일은 하지 않아요. (애플에서 딜이 간다면 가능할 수도 있긴 한대, 애플에선 사실 현재까진 게임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 보입니다. 맥프로나 맥북 등의 하드웨어를 봐도 그래픽과 음악 작업에 관심이 치우져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지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를 가지고 있으며 엑스박스는 소니의 최대라이벌이거든요.

언차티드4 데모 플레이 영상 중 한장면
더구나 현재 마이크로소프트가 한창 윈도우 10과 엑스박스의 통합을 위해서 엑스박스 게임 프랜차이즈들을 pc로 포팅하고 있는 작업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기어즈 오브 워나 퀀텀브레이크, 포르자는 이미 발매되거나 확정되었고 잘하면 헤일로도 pc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언차티드4같은 굵직한 프랜차이즈가 pc로 나온다는 것은 정말 소니가 미치지 않고서야 혹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니를 인수하지 않는 한은 기대할 수 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냥 플스4를 사시는 게 속편해요. 플스 4.5가 10월 이전에 나온다는 루머가 한창이라 그거 하나만 걱정일 뿐 현재 플스4 가격은 많이 하락한 상태라 현재 신공정 적용 버전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론 딱 40만원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