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고 하더라도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등이나 2금융권 대출을 많이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이나 나이스 중 한곳이 8등급까지 떨어지는 것도 가능하구요.
이럴 때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가장 확실하고 점수를 크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대출 건수와 금액을 최대한 줄이는 것. 금액은 줄이지 못하더라도 대환대출을 해서 대출 건수만 줄이더라도 어느 정도의 신용등급 상승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대출 건수나 기대출금을 줄이지 않고 당장에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납부내역, 소득 증빙 서류, 통신비 등의 자동이체 요금 기록 등을 올크레딧과 나이스 지키미 비금융정보 등록 페이지를 통해서 제출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에는 개인의 신용 상황에 따라 1000점 중 1,2점 정도 오를 수도 있고, 크게는 20점 혹은 30점 정도까지도 오를 수 있게 됩니다.

대출금액 줄이기가 가장 효과가 큽니다.
그 다음으로는 1금융권 대출, 신용카드 발급, 비금융정보 등록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만약 현재 1금융권 신용대출을 받은 것이 없다면, 1금융권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을 신용등급 상승을 위해서 소액이라도 받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앞에선 대출 건수와 대출 금액을 줄이라고 한 것과 다소 모순될 수 있긴 한데요, 2금융권 대출만 있는 사람이 1금융권 대출상품이나 마이너스통장을 발급받으면 신용점수에 오히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하기 때문에 모순된 얘기는 아닙니다.
만약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없다면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처음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면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나 하락하게 되는데요,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신용등급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특히나 신용카드의 경우 주거래은행 등 통장이나 거래했던 적이 있는 은행을 방문하게 되면, 은행권 카드사의 경우 신용불량자가 아닌 이상에야 통장 거래 내역이 있으면 왠만하면 만들어주기 때문에 위 비금융점수 등록 방법 다음으로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