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2 스폰빵은 얼마 정도?

스2의 경우는 국내에선 선수들이 방송을 꽤 하기는 하지만, 다른 게임들 대비 그다지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아서, 가격도 싼 편입니다.

보통은 3판 2선승제를 걸 경우에 2만원. 3만원을 쏘는 경우도 있구요. 별풍선으론 200개와 300개에 해당하죠.

플랫폼은 아프리카든 트위치든 상관 없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방송하는 선수와 트위치에서 방송하는 선수를 붙여줘도 상관이 없다는 뜻. 방송중이지 않은 선수와도 붙여줄 수 있구요.

왜냐면 보통 방송은 하지 않아도 프로게이머들은 거의 스2를 켜놓고 연습하고 있으니까요.

단판의 경우엔 1만원이 보통이죠. 하지만 꼭 만원 단위로 하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스폰빵 자체가 그렇게 많이 들어오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아프리카 멸망전 같이 선수들이 방송을 많이 켜는 시즌에는 3판 2선에 2만원 정도가 적정선인 듯 하지만, 그렇지 않은 평소에는 솔직히 단판은 5천원, 3판 2선승제는 1만원 정도로 해도 아마 성사가 될 거예요.

어차피 선수들도 연습하는 겸 방송을 키는 것이기 때문에 연습겸 스폰빵 한다고 생각하고 하는 듯 해서 금액에 그렇게까지 민감한 것 같지는 않거든요.

다른 게임들, 그리고 천명 단위로 많이 보는 방송들에선 스폰빵으로 10만원씩 쏘는 경우도 많은 것 같고 그게 그렇게 레어한 일도 아닌 것 같은데요, 간혹 다른 게임 방송을 보다가 스2 방송에서 스폰빵을 붙여주시는 분들의 경우에 그런 낌새를 느낄 수 있죠.

하지만 스2는, 우리 나라에선 비인기 게임이고 유명 bj 나 스트리머도 없다 보니, 스폰빵 붙여주는 사람도 적을 수 밖에 없고 그래서 가격도 다른 인기 게임들보다는(예를 들면 배그나 스1 같은 게임들) 저렴저렴할 수 밖에 없게 되죠.

참고로 저는 아프리카 스2 프로선수의 방송에서 승리수당으로 200원을 거는 경우도 봤습니다. 아프리카로 치면 별풍선 2개에 해당하는 금액. 분위기도 꽤 훈훈했던 걸로…

요즘 gsl 시즌이라서 선수들이 방송도 잘 안 켜고, 그래서 스폰빵도 거의 없다시피 해서 심심해서 한번 끄적거려 보았습니다. ㅎ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